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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2월 소비자물가동향

서양현 2025. 3. 14. 21:32

https://kostat.go.kr/board.es?mid=b70203010000&bid=213&list_no=435356&act=view&mainXml=Y

□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3%, 전년동월대비 2.0% 각각 상승

       = 전월비는 전기·가스·수도 변동 없고, 농축수산물, 공업제품, 서비스가 상승하여 전체 0.3% 상승

      = 전년동월비는 서비스, 공업제품, 전기·가스·수도 및 농축수산물이 모두 상승하여 전체 2.0% 상승

□  식료품및에너지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1.8% 각각 상승 농산물및석유류제외지수는 전월대비 0.1%, 전년동월대비 1.9% 각각 상승

□  생활물가지수는 전월대비 0.6%, 전년동월대비 2.6% 각각 상승

     = 전년동월대비 식품은 2.6%, 식품이외는 2.5% 각각 상승

□  신선식품지수는 전월대비 3.9% 상승, 전년동월대비 1.4% 하락

    = 전년동월대비 신선채소 1.4%, 신선어개 2.1% 각각 상승, 신선과실 5.4% 하락

https://kostat.go.kr/synap/skin/doc.html?fn=86f14f80e49b0867e5f5e266042bd323e6d10d05542497c8e801fc32d401d7a2&rs=/synap/preview/board/213/

맥도날드는 오는 20일부터 20개 메뉴 가격을 100~300원 올린다고 14일 밝혔다. 평균 인상률은 2.3%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5월 이미 16개 메뉴 가격을 100~400원 인상한 바 있다. 가격 인상 후 1년도 되지 않아 재차 가격을 올린 셈이다.

맥도날드는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을 가격 인상 배경으로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 부담을 최대한 줄이고자 대상 메뉴 수와 인상 폭을 축소하기 위해 고심했다”고 전했다.

버거 세트는 7종이 200~300원 오른다. 대표 메뉴인 빅맥 세트는 74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 다만 빅맥 맥런치 가격은 6300원으로 유지된다. 버거 단품은 불고기 버거와 치즈버거만 각각 200원 인상된다. 음료·커피 메뉴 중에는 드립커피만 200원 오른다.

최근 식품업계는 탄핵 정국을 앞두고 본격 가격 인상에 나섰다.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신라면을 포함한 라면, 스낵 브랜드 17개의 가격을 올린다. 신라면은 2023년 6월 수준인 1000원으로 오른다. CJ제일제당은 이달 비비고 만두 약 20종과 스팸 가격을, 동원 F&B도 냉동만두 15종 가격을 인상했다.

SPC그룹의 파리바게뜨, 던킨은 지난달 각각 빵과 도넛 가격을 올렸다. 삼립도 포켓몬빵 가격을 인상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도 이달 빵과 케이크 가격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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